top of page

뉴질랜드 조기유학 이야기, 아름다운 가을날의 산책

최종 수정일: 2021년 4월 8일

EOTC (Education Outside The Class) 뉴질랜드의 학교는 학교 교실 벽을 넘어 여러 장소를 방문하여 경험하고 익히는 야외학습이 꾸준히 실행되고 있습니다. 학교와 교사가 교실 밖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커리큘럼으로 학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정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기 때문이죠. EOTC (Education Outside The Class) 는 뉴질랜드 교육부 산하 협력기관이며 매해 보다 안전하고 흥미로운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예술과 건강, 사회과학, 수학 등 여러분야를 현장에서 두루 탐험할 수 있는 기회이며 이르 위해 많은 협력업체들이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타우랑가의 초등학교도 이 EOTC프로그램이 실행중이고요, 지난주 Tahatai Coast School에서도 EOCT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바쁜 한 주를 보냈다고 합니다. 마운트 마웅가누이 둘레길 산책 Mount Mounganui Base Track 코스는 망가누이 비치 끝에 있는 마우아오(Mauao) 화산섬, 마운트 마웅가누이로 잘 알려저 있는 아름다운 둘레길입니다. 한바퀴를 도는 데에 대략 한시간 정도 소요되는 데 로컬과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산책로를 우리 시완이와 준희가 다녀왔네요.









마운트에 살고 있는 물개 오스카의 모습이 보이네요. 찾으셨나요? Oscar the Seal?



Powhiri는 뉴질랜드 마오리 전통 환영 행사인데요. 시윤이는 버스를 타고 Maori의 Marae를 다녀왔답니다. 포휘리가 끝나고 환영의 의미를 함께 다과를 하는 것은 오래 된 전통입니다.







와이마리노 카약킹 베들레헴 강가에 Waimarino Waterpark가 있습니다. 워터 슬라이드 바운스 슬라이드 등 여러가지 어드벤쳐 시설이 있는데 서윤이와 유리가 반 친구들과 함께 카약킹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정도가 되면 스스로 일인 카약킹이 가능한데요. 구명조끼 등 철저한 안전 확인을 한 후 노 젖는 방법부터 천천히 연습을 하다보면 어느새 날쌘 카약커가 될 수 있답니다.





















파파모아 힐 등반 Papamoa Hills는 파파모아에 있는 커다란 언덕을 이루는 산으로 경치가 아름답기가 말로 형언할 수 가 없지요. 끝없이 펼쳐지는 등반로를 저도 몇번 시도해 봤는데 끝까지 등반을 완료하지는 못한, 한으로 남는 힐입니다. 크랙킹 코스는 대략 두시간 남짓 된다고 합니다. 단희와 같은 반 친구들은 이날 끝까지 완주를 했을까 궁금합니다.















팬더믹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구가 이 위기의 터널을 잘 지나 다시금 즐거운 나들이가 가능해 지길 기대해 봅니다.


비전유학원 공식홈페이지 www.visionnz.net/

비전유학원 다음카페 주소 http://cafe.daum.net/tgaenglish

비전유학원 네이버카페 주소 http://cafe.naver.com/happytga

Facebook https://www.facebook.com/TaurangaVisio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