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리스트 > 학교별 둘러보기


Katikati College ( Year 7~13)
타우랑가 시내에서 30여분 떨어진 카티카티 지역에 위치한 학교입니다. 매년 20여명의 신규국제 유학생이 입학을 하는데 과도한 유학생 유치 보다는 입학하는 학생 수를 제한하고 그 학생들을 적극 관리/관찰 하면서 학교생활에 잘 적응 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현재는 한국 유학생이 없지만 한국 대중문화를 접한 학생들이 특히 한국 유학생에 호의적이고 관심이높습니다.





Mount Maunganui Intermediate
타우랑가 지역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 망가누이 지역에 위치한 비교적 작은 규모의 학교지만 그 만큼 각 학생과 더 밀접하게 의사소통을 하고 관심을 갖고 있는 학교입니다.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우등반과 정보기술반이 운영되고, 해변가에 위치한 학교의 장점을 살려 서핑과 같은 다양한 해양스포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많이 관심을 갖고 있는 학교인데 현재 재학생들의 만족도도 많이 높은 편입니다.





Otumoetai Intermediate
최근 가장 인구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또 그래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오투모에타이 지역에 위치한 학교로 학생과 교사 간 친밀함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2016년 뉴질랜드 전국 최우수 총리상을 수상한 학교로서, 커리큘럼과 각종 시설이 좋으며 학생 개개인이 노트북을 가지고 수업하는 클래스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정보기술 향상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Extensive class를 통해 금요일에 학습 성취도가 높은 학생들에게 보다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t Peter's Cambridge Boarding School
1936년에 설립된 뉴질랜드 최고의 명문 사립보딩학교인 St Peter's Cambridge 학교는 타우랑가 도시 내에 있지는 않지만 차로 약 한시간 남짓한 거리에 있는 가장 가까운 기숙사를 갖고 있는 학교입니다. NCEA 와 IB 과정을 지원하며 이 학교에 재학하는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해외 명문대에 진학하고 있는데 학습적 목표가 뚜렷한 학생들의 경우 NCEA 를 선행으로 끝내고 대학을 준비하는 시기에는 IB 로 명문대 입학 성적으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NCEA와 IB 를 모두 하게되니 학업양이 장난 아니겠지요? 그러나 인터미디어트 과정과 주니어 컬리지 레벨에서는 학습적인 부담 보다는 다양한 인간관계와 커리큘럼을 통한 자기개발에 더 집중하고 학교에서 주는 다양한 모습의 학습기회들을 즐기고 있습니다.




< 뉴질랜드 교육제도?
부모동반 유학 > 관리형 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