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cher and Students in Science Class

관리형 조기유학

 10세부터 홀로 뉴질랜드 유학이 가능하며 믿을만한 현지가디언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비전유학원은 부모님과 늘 소통하며 함께 고민을 돕고 있습니다.

상담신청m.gif

@ 관리형(가디언) 조기유학이란?

한국에서 초등학교 5학년 생일이 지나는 만 10세부터 홀로 뉴질랜드 유학이 가능합니다. 아직은 어린 나이에 가족과 떨어져 유학을 하는 만큼 믿을만한 현지 가디언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0세 이상 부모동반 없이 유학 가능한 뉴질랜드 법령 확인하기 : Parent or regal guardian

 

비전 유학원은 홀로 유학을 도전하는 학생들의 가디언이 되어 학생들의 학업과 생활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아이들의 인생에 Vision 을 발견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늘 소통하며 함께 고민하고 돕고 있습니다.

step_Guardian03.gif

@ 관리형 조기유학 절차

가족들과 떨어져 혼자 해외에서 살아가는 결정은 때론 나의 의사와 상관 없을 때가 있습니다. 학생들 입장에서는 두렵고 떨리겠지요. 부모님도 항상 성장기에 매일 자라가는 아이들을 곁에서 보지 못하는 안타까운 마음들을 비전 유학원도 부모의 마음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유학이 필요해서 결정을 했다면 이제 우리 학생들이 꿈과 비전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일이 중요합니다. 유학을 통해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그에 맞는 유학 로드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학교는 우리 자녀들의 성향과 목표에 맞게 잘 선택해야 합니다.

홈스테이 가정은 개별 학생들의 자주적인 성격과 음식을 포함한 생활방식을 고려해야 합니다.

살아가면서 목표가 달라지고 그에 따라 전략을 수정해야 할 때가 있는데 유연하게 이런 부분들을 부모님과 학교와 상의하여 조정해야 할 때 그 모든 순간에 비전 유학원이 함께 합니다.

@ 비전유학원의 가디언 유학관리시스템

Gaurdian-4-steps03.gif

@학교

출석관리, 성적관리,학교 정기 인터뷰 참석, 학교행사 참석 후 부모님께 보고, 학교 진로상담 신청 및 동행, 학교 과목선택 상담 및 신청, 학교수업 및 생활 점검 방문, 학교 성적표 전달(번역)

공부하러 왔으니 각각의 목표에 맞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비전 유학원은 삼촌처럼 아이들에게 다가가 눈높이를 낮추고 아이들과 늘 대화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학교와 또 담당 선생님들과 유기적으로 대화를 하여 확인하고 있어 출석은 물론 학업적으로나 학교생활 간 친구들과의 관계까지 점검합니다.

정기적인 학교방문으로 교실 내 문제나 ESOL의 성취도 분석 그리고 교내 여러가지 활동 모습들도 확인하여 부모님께 소개합니다. 문화행사, 체육대회 등등 눈으로 보지 못하는 우리 학생들의 학교생활 모습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내 경시대회 참여, 교내 혹은 방과후 학교 활동 그리고 계절별 스포츠/문화 액티비티 신청 및 참여를 통해서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우관계를 높여 유학 만족도를 높이는 노력을 함께 합니다.

@홈스테이

홈스테이 선정 및 방문 미팅, 홈스테이 변경 및 이사 지원, 홈스테이 생활 안내 및 관리, 정기적인 홈스테이 가족과의 미팅, 학생 주간 보고서 수령

유학생들에게 홈스테이 가족과 생활환경은 너무도 중요합니다. 학생들과 가족들의 기대와 요구에 따라 상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 홈스테이 가족은 이제 새로운 가족입니다.

비전 유학원은 홈스테이 생활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들을 늘 고려하여 학생들과 또 각 홈스테이 가족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문화적 차이 또 생활방식의 차이에서 오는 이견들을 조율하고 서로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합니다.

홈스테이 가족으로부터 정기적인 보고를 받고있어 식습관, 수면습관, 건강관리, 시간관리 등에 항상 관심을 갖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학교 담당자, 홈스테이 가족 그리고 학생과 미팅을 통해서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비전 유학원의 홈스테이 선택은 다르다

1. 부모님과 학생의 홈스테이 가정 요구사항 접수

2. 요구사항 학교에 전달

3. 학교에 사전 등록된 가정 중에서 후보자 선택 및 공유

4. 비전 유학원 담당자가 홈스테이 가족 사전 방문 및 미팅

5. 방문 후 수집된 자료(사진, 동영상, 대화내용 등) 부모님께 전달

6. 부모님의 결정 후 학교에 최종 의사 전달.

 

(비전 유학원의 학생들은 아무 홈스테이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학교에 사전 등록된 가정으로 경찰신원조회와 가정환경을 검토하여 중산층 이상의 안전한 가정들로만 소개해 드립니다. 홈스테이 생활에 어려움이 발생시 학교 담당자와 더불어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에 참여합니다.)

@유학생활

생활물품 구매 동행, 용돈관리, 병원동행, 주말 액티비티 참여, 방학 중 뉴질랜드 여행 참여, 정기 한식파티(원장 가정집에서),

방과후 문화/스포츠 레슨 상담 후 신청 및 관리, 방과후 수업 차량운행(픽업 및 귀가)

학생들의 학교생활 뿐 아니라 하교 후에 모든 일상은 비전 유학원과 함께 합니다. 컬리지 이하의 학생들은 홀로 학교 밖을 돌아다니지 않도록 하고 필요한 일들은 비전 유학원 실장님들과 함께 차로 이동하며 함께 봅니다.

방과후 각종 스포츠 활동이나 레슨에도 비전 유학원이 아이들을 차로 이동시키고 활동을 마치면 귀가차량을 운행하여 안전하게 집에 돌아가 쉴 수 있게 합니다.

정기적으로 주말이나 방학에는 낚시, 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아이들이 학교 밖에서 다양한 경험들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원장의 가정으로 초대하거나 식당에서 맛있는 한국 음식들을 나누고 한식의 그리움들이 학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아플 때 365일/24시간 가리지 않고 아이들과 함께 병원을 동행하고 최선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학업

매 3개월 정기 공인 어학시험 테스트, 학업 성취도 정기/상시 부모님께 전달, 학습 스케줄에 따른 성취도 관리, 필요시 귀국준비반 운영, 진학/대학 컨설팅 지원, 아카데미 최소 주 1회 공부방 참여

비전 유학원은 우수한 교사들을 보유한 최고의 아카데미 환경으로 아이들의 학습 성취도를 직접 테스트하고 모니터 합니다. 아이들 별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매 3개월마다 수업 스케줄을 조정하여 균형있는 학업발달을 이루도록 지원합니다.

우등반 테스트나 각종 경시대회 참여를 권장하고 노력과 능력에 따라 결과를 이뤄 보람있는 유학이 가능하도록 아이들과 함께 노력합니다.

아이들의 유학 방향을 고려하여 알맞은 학업 스케줄을 구성하고 진학 방향에 따른 조언을 드립니다.

대학진학을 위한 컨설팅도 준비되어 있어 학교 과목선택과 맞추어 아카데미에서 교과목 보충수업 그리고 필요한 공인 성적 준비도 함께 합니다.

학생들은 수업이 없어도 1주일에 한번은 아카데미를 방문하여 공부방 자율학습에 참여하고 학교에서의 학업의 어려움이나 개별 교과목의 어려움들을 점검받고 선생님들로부터 도움을 받습니다.

매 3개월마다 학업성취도를 분석하여 부모님들께 보고 드립니다.